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혁신위 구성 완료…강성보수 인사 주축

한국당, 혁신위 구성 완료…강성보수 인사 주축
자유한국당의 혁신 작업을 주도할 혁신위원 인선이 완료됐습니다.

류석춘 혁신위원장은 오늘(19일)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10명의 혁신위원 명단을 발표하고 첫 회의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혁신위원으로는 학계에서 김광래 가톨릭관동대 경영학과 교수, 김영호 성신여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박성희 고려대 미디어학부 강사, 조성환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 교수가 포함됐습니다.

법조계에서는 이우승, 황성욱 변호사가 혁신위원으로 활동합니다.

시민사회 쪽에서는 최해범 사회민주주의연대 사무처장과 20대인 여명 한국대학생포럼 6기 회장이 이름을 올렸고, 이옥남 바른사회시민회의 정치실장은 혁신위 대변인을 겸하기로 했습니다.

유동열 자유민주연구원 원장도 혁신위원으로 활동합니다.

류 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지난 10년간 한국당은 지향해야 할 가치를 망각하고 우파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 없이 권력 획득과 기득권 유지에만 몰두했다"며 "한국당은 창조적 파괴를 통해 혁신의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혁신위는 기존 당 조직과 제도를 개편하고 인적 쇄신을 통해 새로운 인재를 영입해 외연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인선은 보수적 색채가 강한 인사들을 주로 하되 중도보수와 진보 성향의 혁신위원들을 부분적으로 배치한 것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그러나 한국당은 보수 정체성을 토대로 중도로의 외연 확장이 필요한 시점인데 보수적 인사의 비중이 지나치게 큰 것 아니냐는 우려의 시각도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