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제69대 제헌절, '다시 공휴일 지정하자' 움직임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제헌절'입니다.

공휴일이 아니다 보니, 오늘(17일)이 제헌절인 줄도 모르셨던 분 많으시죠? 제69대 제헌절을 맞아 제헌절을 다시 공휴일로 되돌리자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헌절은 헌법의 제정과 공포를 경축하는 날로 우리나라 5대 국경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현재 5대 국경일 중 유일하게 공휴일로 지정되지 않은 날이기도 합니다.

2007년까지 법정공휴일이었고 2008년부터 제외됐는데, 당시 주 5일 근무제 실시로 기업 생산성과 인건비 부담 등을 우려한 조치였습니다.

하지만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뒤 휴일 확대에 따른 생산성 차질보다 내수 진작 효과가 더 크다는 공감대가 확산하면서 다시 공휴일로 지정하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건데요.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제헌절 공휴일 재지정에 대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찬성 의견은 78.4%, 반대 의견은 16.3%로 국민 10명 중 8명이 찬성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현재 국회에는 제헌절을 다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법률개정안이 발의돼 있기도 합니다.

누리꾼들은 '모름지기 휴일은 많을수록 그 빛을 발합니다', '제발 집에서 국경일의 진정한 뜻을 기리게 해주소서. 일하면서 말고!!'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