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뉴스pick] 사무실에서 헬멧 쓰고 일하는 공무원들…왜?

김유민 인턴,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7.07.17 16:09 조회 재생수30,525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사무실에서 헬멧 쓰고 일하는 공무원들…왜?
어느 나라에서나 공무원이 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인도의 공무원은 생각지도 못한 어려움에 맞서게 돼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헬멧을 쓰고 근무하고 있는 인도의 공무원들의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6일, 인도 일간지 '인디언 익스프레스'는 헬멧을 쓰고 건물 안에서 근무하는 인도 인도 비하르주의 공무원들의 사연을 보도했습니다.

이 공무원들은 새로운 패션을 추구하거나 오토바이로 출근하기 때문에 헬멧을 쓰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천장에서 떨어지는 빗물 때문에, 또 천장이 가끔 무너지기도 해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라란 아마드와 파르베즈 아마드씨는 현지 언론에 천장 조각이 머리 위로 떨어져 다친 공무원들이 많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뉴스pick] 사무실에서 헬멧 쓰고 일하는 인도 공무원들…왜?(사진 = 유튜브 NAVYA TIMES)건물이 매우 오래되어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빗물이 그대로 사무실 안으로 떨어지고, 현재 벽과 천장도 붕괴 위험성이 매우 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렇다고 일을 하지 않을 수는 없어, 안전 조치로 사무실에 근무하는 모든 사람들이 헬멧을 쓰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일하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민원인 등 방문객들도 헬멧을 착용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 유튜브 NAVYA 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