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청호서 몸길이 1m 넘는 거대 물고기 잡혀

대청호서 몸길이 1m 넘는 거대 물고기 잡혀
대청호에서 몸길이 1m가 넘는 거대 물고기가 잡혔습니다.

충북 옥천에 사는 전모(63)씨는 지난 4일 옥천군 안내면 장계리 대청호에서 낚시를 이용해 몸길이 110㎝, 몸통둘레 52㎝, 무게 30㎏에 달하는 대형 물고기를 낚았다고 7일 밝혔습니다.

전씨는 "손끝에 묵직한 느낌을 받은 뒤 1시간 넘게 팽팽한 대치 속에 낚싯줄을 감고 풀기를 반복했다"며 "물가로 끌려나와 퍼득이는 모습을 보는 순간 어마어마한 크기에 깜짝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이 물고기는 바로 세웠을 때 어른 가슴높이와 맞먹고, 눈알 크기도 100원짜리 동전보다 큽니다.

김효진 충북도남부출장소 내수면지원과장은 "연회색 빛깔이나 생김새로 미뤄 백연어로 보인다"며 "30여년 전 대청호에 백연어를 방류했는데, 이 중 살아남은 개체일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잉어과 잉어목인 백연어는 중국 원산의 초식성 어종으로,1970년대 초반 어족자원 조성 차원에서 국내에 들여와 일부 담수호 등에 방류됐습니다.

국내에서는 2003년 한강에서 몸길이 137㎝짜리 초대형 백연어가 잡혔다는 기록이 있고, 대청호에서도 10여 년 전 몸길이 1m 안팎의 백연어가 그물 등에 걸려 올라나온 사례가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