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김정숙 여사의 남다른 패션외교…알고 보니 어머니가

[뉴스pick] 김정숙 여사의 남다른 패션외교…알고 보니 어머니가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3박 5일 방미길에 오른 김정숙 여사의 '패션 외교'가 화제입니다.

김 여사는 대통령 취임식에서 독특한 프린트 정장으로 관심을 모은 바 있어, 이번 '방미 패션'은 출발 전부터 기대를 모았습니다.

김 여사가 미국에 도착해서 선보인, 푸른색 회화작품이 덧입혀진 상의는 국내 한 작가의 작품을 프린팅한 옷입니다.

김 여사는 이번 방미 기간 동안 입는 한복과 원피스에 '파란색'을 유독 강조했는데 파란색은 편안함, 신뢰, 성공, 희망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청와대는 "한미 양국 간 신뢰를 바탕으로 첫 정상회담의 성공을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방미 일정에서 김 여사는 '한복'과 '나전 손가방', '버선 신발' 등 한국의 미가 돋보이는 의상과 소품을 이용해 '전통, 패션을 만나다'라는 의상 컨셉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백악관 환영 만찬에서는 김 여사가 결혼할 때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옷감으로 만든 한복을 입을 예정이라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김 여사가 착용할 '버선 신발'은 '버선코'의 아름다운 선을 살린 채 굽을 높여 힐 형태로 만든 것으로, 김 여사가 직접 아이디어를 내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머니가 수십년 시장에서 포목점 운영' 김정숙 여사의 남다른 패션외교
김 여사의 어머니는 수십 년 동안 광장시장에서 포목점을 운영했으며 시장의 쇠퇴와 함께 포목점 문을 닫았다고 전해집니다.

한복에 남다른 애정을 가진 김 여사는 "한복이 일상에서 많이 활용돼 한복 옷감 시장이 다시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