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쉿! 범인하고 통화 중이야"…보이스피싱 검거 도운 할머니의 기지

[뉴스pick] "쉿! 범인하고 통화 중이야"…보이스피싱 검거 도운 할머니의 기지
60대 여성이 뛰어난 연기력을 발휘해 보이스피싱 조직원을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부산 영도경찰서에 따르면 68세 이 모 씨는 어제(27일) 오후 집으로 걸려온 낯선 전화 한 통을 받았습니다.

자신을 금융감독원 직원이라고 소개한 상대방은 "고객의 개인 정보가 유출됐다"면서 "피해를 막으려면 통장에서 돈을 모두 찾아 안전하게 냉장고에 보관해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평소 보이스피싱 피해 관련 뉴스를 접했던 이 씨는 어눌한 발음의 남성이 사기꾼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해 은행에 간다고 집을 나선 뒤 곧바로 파출소로 향했습니다.

용의자와 통화하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이 씨는 검지손가락을 입에 대고 경찰관들에게 '조용하라'는 신호를 주며 경찰서에 들어섰습니다.

이 씨는 오른손에 휴대전화를 든 채 경찰관에 귓속말로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전화를 받고 있다"고 신고했습니다.
'범인하고 통화중이니 '쉿'
이후 이 씨는 사복으로 갈아입은 경찰관들과 함께 은행에 가 돈을 찾아 귀가한 뒤 용의자가 시키는 대로 돈을 냉장고에 넣었습니다.

용의자는 "주민등록증을 새로 발급받아야 한다. 우편함에 열쇠를 두고 가라"는 말을 했고 이 씨는 용의자의 말에 속은 것처럼 연기를 한 뒤 주민센터 쪽으로 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0분쯤 뒤 나타난 이 씨 집 주변에 나타난 윤 씨는 결국 경찰관에 의해 체포됐습니다.
'범인하고 통화중이니 '쉿'
이 씨는 윤 씨가 검거됐다는 말을 듣고서야 보이스피싱 용의자와의 전화를 끊었다고 합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