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해킹그룹 "비트코인 달라"…금융기관 20여 곳 디도스 공격

<앵커>

지난 일주일 사이 국내 금융기관 스무 곳이 디도스 공격을 받았습니다. 국제해킹그룹이 비트코인을 요구하며 공격한 겁니다. 별다른 피해 없었는데 해커들은 추가공격을 예고했습니다.

손승욱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26일) 오전 9시 52분쯤 금융결제원 인터넷 홈페이지가 16분 정도 디도스 공격을 받았습니다.

또 수협은행, 대구은행, 전북은행 등 지난 20일부터 오늘까지 해킹그룹의 디도스 공격을 받은 금융기관은 20여 곳에 달합니다.
 
디도스 공격은 한꺼번에 수많은 컴퓨터가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하며 비정상적으로 트래픽을 늘려 해당 사이트를 마비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이번 디도스 공격은 국제해킹그룹 아르마다 콜렉티브에 의해서 이뤄졌습니다.

이들은 지난 21일, 오늘은 한국거래소, 모레는 국내 시중은행 7곳과 증권사 2곳을 디도스 공격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협박 당시 공격을 하지 않는 대가로 10∼15 비트코인, 우리 돈 약 4천만 원에서 5천만 원을 요구했습니다.

[최준익/금감원 IT금융정보보호단 수석 : 금융회사는 디도스 공격에 잘 대처했습니다. 현재까지 소비자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이 됐습니다.]

금융감독원은 부당한 요구에 맞서 비트코인을 주지 말 것을 금융기관에 당부했습니다.

하지만 이들 해킹단체가 다음 달 3일, 다시 한번 대대적 공격을 예고하면서 금융당국은 주의를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이승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