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中 쓰촨 산사태 현장서 주인 찾는 강아지…"먹지도 마시지도 않아"

中 쓰촨 산사태 현장서 주인 찾는 강아지…"먹지도 마시지도 않아"
100여 명이 숨지거나 실종된 중국 쓰촨성 산사태 피해 현장에서 애타게 주인을 찾고 있는 강아지 한 마리가 중국 대륙을 눈시울로 적시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외신을 인용해 소개했습니다.

중국 영어채널인 CGTN(옛 CCTV 월드)은 25일 산사태로 폐허가 된 마을 콘크리트 더미 위에서 눈꺼풀이 축 늘어진 채 애타게 주인을 찾고 있는 하얀색 강아지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보도했습니다.

구조대원이 이 강아지를 향해 "누가 여기 있니? 너 주인은 어디 있어?"라고 말을 걸며 산사태 피해 현장에서 구출하기 위해 구슬렸으나 풀이 죽어 있는 이 강아지는 꼼짝도 하지 않았습니다.

CGTN은 자체 트위터 계정에 "주인을 애타게 기다리는 강아지가 쓰촨 산사태 피해 현장의 폐허 더미를 떠나기를 거부하고 있어 인민들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현지 지역신문인 천보관찰(川報觀察)은 "이 강아지가 온종일 같은 장소에서 꼼짝도 하지 않은 채 먹지도 않고 마시지도 않고 있다"고 우려하고 "강아지의 행동으로 미뤄 그곳이 주인 집터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微博)에는 수백 명의 중국 누리꾼들이 글을 올려 이 강아지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시했습니다.

어떤 누리꾼은 주인 잃은 이 강아지를 입양하고 싶다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자신을 '옥시아오바이'라고 밝힌 누리꾼은 "제발 더 깊게 파주세요"라는 글을 올렸고 누리꾼 'GXQlife'는 "저 바위 밑에 누군가가 있을지 모른다"며 애간장을 태웠습니다.

매년 '개고기 축제'를 벌이는 광시좡족자치구 위린시에 대한 비난의 글도 쏟아졌습니다.

한 중국인은 웨이보에 "개들은 사랑이 무엇인지 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또 다른 누리꾼은 "너무 가슴 아픈 일이다. 이 강아지는 자기의 주인을 지키기 위해 집터를 떠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고 "개고기 먹는 관습을 거부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앞서 지난 24일 쓰촨성 아바 티베트족·강족자치주의 마오현 뎨시진 신모촌 산골 마을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주민 10명이 사망하고 93명이 실종됐으며 주택 60여 채가 흙더미에 파묻혔습니다.

(사진=천보 관찰 캡쳐/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