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일부터 릴레이 청문회…野 '김상곤·송영무·조대엽' 정조준

<앵커>

국회에서는 내일(26일)부터 고위 공직 후보자 6명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잇따라 열립니다. 야권에서 단단히 벼르고 있는 김상곤, 송영무, 조대엽 세 후보자에 대한 검증이 어떻게 진행될지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문준모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내일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를 시작으로, 28일 김영록·송영무 후보자, 29일 김상곤·조명균 후보자, 30일 조대엽 후보자가 차례로 검증대에 오릅니다.

야권은 김상곤·조대엽·송영무 세 후보자를 '부적격 3종 세트'로 규정하고 지명철회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태규/국민의당 사무총장 : 이러한 국민 기만 3종 세트를 갖고 국회에서 청문회를 한다는 것은 정말 굴욕적이고 난센스라고 생각합니다.]

김 후보자는 논문 표절과 측근 특혜 채용 의혹이, 조 후보자는 음주운전 전력과 경영에 관여한 회사의 임금 체불 논란이 문제입니다.

송 후보자에게는 한층 날 선 검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해군참모총장 시절 납품 비리 수사 무마 의혹과 함께, 퇴직 후 고액을 받고 군 로비에 관여한 의혹이 도마에 오를 전망입니다.

칼끝은 다시금 조국 민정수석으로 향했습니다.

[김학용/자유한국당 의원 : 지금이라도 대통령은 계속되는 부실검증에 대해 조국 민정수석의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여당은 자유한국당을 뺀 채 추경안을 처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청문회에서 검증해야 할 의혹이 끊임없이 터져 나오면서, 캐스팅보트를 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협조를 보장받을 수 없다는 게 여당의 고민입니다.

(영상취재 : 설치환, 영상편집 : 조무환, CG : 서현중)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