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전 의원이 소개하고 역사학자 참여한 '자유한국당 5행시'

[뉴스pick] 전 의원이 소개하고 역사학자 참여한 '자유한국당 5행시'
화제가 되고 있는 '자유한국당 5행시' 이벤트가 누리꾼 사이에서 지속적인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공식 SNS에는 23일 현재 1만 2천 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고 있는 상탭니다.

이런 가운데 전 국회의원과 역사학자가 이벤트와 관련한 트윗을 남겨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관련 사진
먼저 김진애 전 국회의원(당시 통합민주당)의 트윗입니다. 김진애 전 의원은 오늘(23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한 누리꾼의 글을 공유했습니다.
관련 사진
여기에 김 전 의원은 "쓴웃음을 자아내는 엄청난 풍자와 비판의 시작 중에서 이 5행시는 너무도 슬픕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글에는 "한 네티즌의 5행시를 소개합니다. '자'식 잃은 부모와 '유'가족에게 '한' 일들을 '국'민은 기억합니다. '당'신들도 알고 있지요?"라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역사학자 전우용 씨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상품은 거절한다'는 말도 잊지 않았습니다.
관련 사진
앞서 자유한국당은 지난 18일, 제2차 전당대회 개최 공모전 '너에게 주고 싶은 세가지'라는 이벤트를 공지했습니다.

오는 29일까지 페이스북 댓글로 자유한국당 5행시를 지어 응모하면 당첨자들에게 선물을 주겠다는 이벤트였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미우나 고우나 새로운 출발점에 선 자유한국당이 심기일전해 일어설 수 있도록 5행시로 응원해달라'며 이벤트를 시작했지만 응원이나 격려보다는 누리꾼들의 비난이나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 김진애, 전우용 트위터 / 자유한국당 페이스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