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민경욱 의원판 '너의 이름은'…민 의원에 문자 보내면 생기는 일?

[뉴스pick] 민경욱 의원판 '너의 이름은'…민 의원에 문자 보내면 생기는 일?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으로부터 실명이 적힌 문자 답장을 받았다는 제보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어져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22일(어제) 각종 커뮤니티에는 민경욱 의원으로부터 실명 문자 답장을 받았다는 후기가 올라왔습니다.

공개된 문자 내용에 따르면 작성자는 21일 오전 8시 59분 민 의원에게 "나라 말아먹고 탄핵당한 박근혜나 옹호하고... 당 해체하세요. 국민으로 정말 부끄러우니까"라는 내용의 문자를 보냈습니다.

그러자 민 의원으로부터 보낸 사람의 이름 석 자가 적힌 답장이 왔다고 합니다. 
관련 사진
민 의원으로부터 실명이 담긴 내용의 답장을 받았다는 게시글이 올라오자, 이후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와 관련된 후기를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한 누리꾼은 "민간인 사찰이 아니냐"는 답장을 보냈고 "사찰이 아니다"는 답장을 받았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이 중 일부는 민 의원으로부터 "쓸데없는 문자 보내지 마라"며 민 의원으로부터 면박을 받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 사진
일부 누리꾼들이 민 의원이 카카오톡에 번호를 저장해 이름을 알아낸 게 아니냐고 추측하자, 게시자는 "카카오톡이 제 이름으로 되어 있지만 '성'까지 내놓지 않았다. 딱 두 글자 이름만 있었다. 문자에는 '성'까지 포함돼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누리꾼들은 번호가 저장되어있지 않은 사람의 전화가 올 때 전화를 건 상대방의 이름이 뜨는 특정 '앱'을 활용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민 의원이 번호를 불법적인 경위로 얻은 게 아니더라도, 항의 문자를 보낸 시민에게 실명을 적어 답장하는 행위 자체가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