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中 "달 표면에서 감자 기른다"…영화 '마션' 현실화 기대

[뉴스pick] 中 "달 표면에서 감자 기른다"…영화 '마션' 현실화 기대
중국이 내년에 달 표면에서 감자 재배와 누에를 기르는 실험을 한다고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중국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를 비롯한 다수 중국 매체들은 중국이 내년부터 달 표면에서 감자와 누에를 기르는 '미니 생태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국은 내년 달 탐사 예정인 창어 4호에 감자 씨와 식물 유전연구에 쓰이는 모델 식물 씨인 애기장대, 그리고 누에 알이 담긴 무게 3kg의 '미니 생태계' 용기를 실어 달로 보낼 예정입니다.
충칭 대학교에 보관되어있는 감자씨
▲ 중국 충칭대학교 실험실에 보관된 감자씨와 애기장대

이번 실험의 관건은 달 표면에서의 온도조절과 에너지 공급이라고 전문가들은 평가했습니다. 
 
식물이 자라기 위해선 섭씨 1~30도를 유지 해야 하는데, 달 표면의 온도는 낮엔 섭씨 120도, 저녁에는 영하 170도 이르기 때문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에 따라 미래에 달나라에서 인류가 생활할 수 있는지를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 사진 출처 : AsiaWire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