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우리가 지켜요'…귀여운 타이완 신입 경찰견 훈련 기념 사진 '화제'

[뉴스pick] '우리가 지켜요'…귀여운 타이완 신입 경찰견 훈련 기념 사진 '화제'
타이완에서 경찰견이 되기 위한 훈련을 받으러 간 새끼 강아지들의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1일, 중국 CGTN 을 비롯한 해외의 다수 매체는 타이완 신베이 시에 소재한 신베이 경찰서로 처음 출근한 새끼 강아지들의 소식을 보도했습니다.
경찰견 훈련 중인 강아지 1
타이완 경찰청(NPA)의 발표에 따르면, 새끼 강아지들은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9일에 태어났으며 이들의 어미는 이미 타이완 경찰청 K-9 팀에서 근무 중입니다.
경찰관과 교감하는 모습
새끼 강아지들은 앞으로 경찰견이 되기 위한 체계적인 훈련을 받을 예정이며, 이들이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폭발물 및 마약 탐지견 임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경찰견 훈련 중인 강아지 2
새끼강아지들이 경찰견 조끼를 입은 모습, 하품하는 모습, 경찰관들과 교감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들은 본 사람들은 "훈련에 실패하면 입양해도 되나?", "너무 귀엽다"며, 새끼 강아지들에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품하는 강아지
현지시간으로 지난 8일 페이스북에 올라온 새끼 강아지들의 사진은 14일 기준 현재 1만3천 개의 '좋아요'를 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 사진 출처 = 페이스북 NPA 署長室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