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다가오는 여름이 두려워…복부지방 빼는 8가지 방법

[뉴스pick] 다가오는 여름이 두려워…복부지방 빼는 8가지 방법
벌써 여름 피서에 대비해 몸매 관리에 들어가는 사람이 많아지는 요즘이다.

사실 복부지방은 단순히 미적인 문제를 넘어 많은 질환을 가져올 수 있는 건강 문제로 생각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최근 미국 건강 정보 전문 인터넷 사이트 '닥터프렙닷컴'에서 정리한 '복부지방 줄이는 8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움직임을 멈추지 마라

유산소 운동은 복부 지방을 줄일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다.

수영, 사이클, 조깅, 스프린트 등의 운동뿐만 아니라 배드민턴이나 테니스 같은 스포츠도 복부지방을 빠르게 태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2.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라

왜 단백질 섭취가 복부지방 감소에 중요한 걸까? 인슐린은 복부 지방 형성을 가속화 한다. 실험 결과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했을 때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식단에 단백질이 많아지면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관련 사진
3.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잠을 충분히 자지 않으면 체내 호르몬에 영향을 준다.

특히 그렐린이라는 호르몬이 더욱 많이 분비되는데, 이는 당에 대한 욕구를 더욱 커지게 만든다.

4. 짧아도 강도 높은 운동을 해라

시간은 짧아도 순간적으로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것은 복부 지방 감소에 매우 효과적이다.

전속력으로 질주하거나 사이클을 탈 때도 최대치로 페달을 밟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일부 전문가들은 천천히 오랜 시간 조깅을 하는 것보다 짧아도 전력 질주를 하는 것이 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5. 설탕을 극도로 멀리하라

설탕은 복부 지방 제거에 있어서 최대의 적이다. 복부 지방을 줄이고 싶다면 무심코 집어 먹게 되는 설탕이 가득 들어 있는 간식을 멀리해야 할 것이다.

6.식단에서 탄수화물을 크게 줄여라.

탄수화물의 과다한 섭취는 지방을 섭취하는 것보다 복부지방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친다. 탄수화물을 줄였을 때 전체적인 음식 섭취량 자체도 줄어든다는 보고도 있다.
관련 사진
7. 섬유질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라

섬유질이 많이 든 음식을 섭취하면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받을 수 있다. 특히 야채와 과일에는 많은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당이 많은 과일은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8. 자신의 식단을 기록하라

얼마를 먹고 있는지 세세하게 기록하라. 자신의 운동량에 맞춰 과도한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를 계속 살펴봐야 한다.

일부 연구에서는 단순히 식단을 기록하는 행위만으로도 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사진 출처 = 픽사베이)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