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뉴스pick] 인스타그램 좋아요·팔로워 자판기…러시아에 등장 '화제'

유지원 웹PD,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7.06.09 14:06 조회 재생수7,790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인스타그램 좋아요·팔로워 자판기…러시아에 등장 화제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 유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의 '좋아요'와 '팔로워'를 살 수 있는 자판기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5일 러시아의 언론인 알렉세이 코바레브 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자판기를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러시아에 등장한 인스타그램 좋아요·팔로워 자판기 '화제'코바레브 씨에 따르면, 모스크바의 한 대형 쇼핑몰에 설치된 이 자판기는 인스타그램의 '좋아요'와 '팔로워'를 팔고 있습니다.

지정한 사진의 '좋아요'를 늘리기 위해선 50개당 50루블, 우리 돈으로 약 1천 원을 내면 됩니다.

또 100루블(약 2천 원)만 있으면 자신의 계정을 팔로우하는 팔로워 수를 100명 늘려준다고 합니다.

이 자판기는 큰 단위의 구매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코바레브 씨가 공개한 또 다른 사진을 살펴보면, 4만 8천 루블(약 95만 원)을 내면 인스타 팔로워를 한꺼번에 15만 명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러시아에 등장한 인스타그램 좋아요·팔로워 자판기 '화제'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돌려서 여러 개의 가짜 계정을 만드는 것 같다' 'SNS 중독자들을 위한 자판기'라며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트위터 Alexey Koval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