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두 발로 걸어 다니는 붉은색 물고기 등장…학계도 관심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마치 두 발로 걸어 다니는 것 같은 물고기가 발견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5일 미국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발리에서 수영을 즐기던 한 스쿠버다이버가 촬영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취미로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는 프랑스인 요리사 벤할라사 씨는 발리에서 수영을 하다 깜짝 놀랐습니다.

마치 두 발로 걷는 것 같은 붉은 색 물고기가 벤할라사 씨가 있는 곳으로 접근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이 물고기가 불빛을 보고 내 근처로 온 것 같다"면서 "정말 기괴하지만 아름다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벤할라사 씨가 포착한 이 물고기는 우럭의 한 종류로 파악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이 물고기를 정확히 어떤 종으로 분류해야 할지 고심하고 있습니다.

일본 가고시마 대학교의 해양 생물학자 히로유키 모토무라 교수는 "이 물고기가 가진 것은 '다리'라고 볼 수 없다"면서 "진화되는 과정에서 지느러미가 특이한 모습으로 변화된 것이라 봐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모토무라 교수는 또 "새로운 종을 발견한 것이라면 굉장히 운이 좋은 일"이라며 "벤할라사 씨가 촬영한 이 영상이 해양 생물학계의 귀중한 자료로 쓰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영상 출처= 유튜브 National Geographic)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