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日 북한 발사 미사일, 일본 배타적경제수역 낙하…"강력 규탄"

日 북한 발사 미사일, 일본 배타적경제수역 낙하…"강력 규탄"
일본 정부는 북한이 오늘(29일) 새벽 발사한 탄도미사일이 일본의 배타적경제수역 EZZ에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강력하게 규탄했습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일본의 EEZ 내에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 우리나라 항공기나 선박의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번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항공기나 선박 안전에 매우 큰 문제이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라면서, "북한의 도발 행위는 절대로 용인할 수 없으며, 가장 강력한 표현으로 규탄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베 신조 총리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 소식을 보고받고 관련 정보 수집에 전력을 기울여 국민에게 명확하고 신속하게 알리고, 선박과 항공기 안전 확인에 힘쓰며,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고 스가 장관은 설명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관저 위기관리센터에 설치된 관저 대책실을 중심으로 정보수집과 대책 마련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국가안전보장회의 NSC를 소집해 대책을 논의하는 한편 중국 베이징 외교 경로를 통해 북한에 강력항의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