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文 대통령 "공식행사 외에 사비결제"…靑, 사적 식사·비품 구입 지원 중단

文 대통령 "공식행사 외에 사비결제"…靑, 사적 식사·비품 구입 지원 중단
문재인 대통령이 공식회의를 위한 식사 외에 개인적인 가족 식사 등을 위한 비용은 사비로 결제하기로 했습니다.

이정도 청와대 총무비서관은 춘추관 브리핑에서 이렇게 밝히고 "국민의 세금인 예산으로 비용을 지급할 수 있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경우를 명확히 구분하겠다는 게 대통령의 의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비서관은 "앞으로 공식행사를 제외한 가족 식사비용, 사적 비품 구입은 예산지원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또 대통령 비서실의 특수활동비와 특정업무경비에서 53억원을 절감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청와대에 따르면 대통령 비서실의 올해 특수활동비와 특정업무경비로는 모두 161억원이 편성됐고 이 가운데 126억원이 남은 상태입니다.

청와대는 이 중 73억원은 집행하고 42%에 해당하는 53억 원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소외계층 지원 등을 위한 예산으로 활용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청와대는 또 내년도 특수활동비와 특정업무경비 예산을 올해보다 31%, 50억 원 축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