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낙연, 이틀째 청문회…가족 관련 '도덕성' 검증 이어져

<앵커>

이낙연 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이틀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족과 관련한 도덕성 문제에 이어서 국회의원 시절 대가성 있는 법안을 발의했다는 의혹이 새롭게 제기됐습니다.

이세영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24일)에 이어 오늘도 이낙연 총리 후보자의 가족과 관련한 도덕성 문제가 도마에 올랐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이 후보자 부인 김 모 씨의 그림 강어제에 이어 오늘도 이낙연 총리 후보자의 가족과 관련한 도덕성 문제가 도마에 올랐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이 후보자 부인 김 모 씨의 그림 강매 의혹에 대한 추궁을 이어갔습니다.

강효상 의원은 김 씨의 소득 신고자료를 근거로 전남개발공사가 구입한 2점 말고도 다른 기관이 3점을 추가로 매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자는 구매한 기관들을 모두 공개하라는 질문에 기억이 정확하지 않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이낙연 / 국무총리 후보자 : 부끄럽습니다만 그리고 제가 말씀드리기를 도 산하의 기관이라고 말씀드렸는데 다섯 개 중에는 도 산하의 기관이 아닌 것도 포함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회의원 시절 대가성 법안을 발의했다는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야당 의원들은 이 후보자가 2011년 대한노인회에 세제 혜택을 주는 법안을 발의하는 대신 전후로 1천500만 원의 후원금을 받은 게 사실이냐고 추궁했습니다.

이 후보자는 법안은 대한노인회의 요청으로 여야 간에 공동발의했고 후원금은 정기 후원자인 초등학교 후배가 보낸 것이라며 강력히 부인했습니다.

[제 인생이 너무 깡그리 짓밟히는 것 같은 참담한 느낌이 듭니다. 국회의원 하면서 장사했겠습니까?]

야당의 제보성 검증이 계속되자,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이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사실 확인부터 하라고 맞서며 설전이 오가기도 했습니다.

오후에는 병무청 관계자를 비롯한 증인 6명과 참고인 5명이 출석해 이 후보자의 아들 병역 문제에 관해 질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