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히잡 안 썼어도…사우디, '트럼프家 여자들'에 열광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첫 해외 순방길에 동행한 '트럼프 일가 여자들'이 첫 방문지인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21일 미 CNN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는 상·하의가 붙은 검은색 점프슈트에 황금색 허리띠를 두른 모습으로 나타났는데 머리에 히잡은 없었지만, 아바야(이슬람권 여성이 입는 검은색 긴 통옷)를 연상케 했습니다.

중동에서 영어로 뉴스를 제공하는 '아랍 뉴스'는 멜라니아가 "세련되면서 보수적인" 옷차림을 했다고 극찬했습니다.

사우디 제다에서 부티크를 운영하는 나헤드 안디자니는 "멜라니아는 우리 문화를 존중하는 수수한 옷차림으로, '내가 만든 아바야처럼 보인다'고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영국 디자이너 스텔라 매카트니가 만든 이 의상은 물론이고, 멜라니아가 사우디 미국 국제학교를 방문할 때 입은 밀리터리 스타일의 랄프로렌 셔츠 드레스도 이후 불티나게 팔렸다고 영국 더타임스는 전했습니다.

'퍼스트 도터' 이방카도 히잡을 쓰진 않았지만 검은색 바탕에 흰색 무늬가 있는 길고 다소 헐렁한 원피스 차림으로, 역시 사우디 문화를 존중한 모습이었습니다.

LA타임스는 이방카의 의상이 "온라인에서 특히 남성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우디에서 트위터를 장악한 최고 인기의 해시태그(#)는 트럼프 대통령이나 멜라니아도 아닌 #binttrump(아랍어로 '트럼프의 딸')였다고 LA타임스는 전했습니다.

이슬람 국가인 사우디 국민에게 정통 유대교를 믿는 이방카의 종교 따위는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사업가인 아흐메드 이브라힘은 "사우디에서 보통 상류 계층의 누군가를 좋아할 때 '아부'(Abu·∼의 아버지)라는 말을 쓰는데 트럼프 대통령이 얼마나 대단한지 말하고자 할 때 그를 '아부 이방카'라고 하지 '아부 에릭(트럼프의 차남)'이라고 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방카는 이날 사우디 스포츠청(GAS)의 여성담당 부청장인 리마 빈트반다르 공주 주재로 열린 '여성리더 모임' 행사 연설에 참석해 '여성인권' 외교를 펼쳤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