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준표 "친박 한국당 물 흐리면 당원이 단죄할 것"

홍준표 "친박 한국당 물 흐리면 당원이 단죄할 것"
자유한국당 대선후보였던 홍준표 전 경상남도지사는 "몇 안 되는 친박이 자유한국당의 물을 다시 흐리게 한다면 이제 당원들이 나서서 그들을 단죄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미국에 체류 중인 홍 전 지사는 오늘(21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박근혜 전 대통령과 같이 탄핵 된 세력들이 또다시 준동한다면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또 "한국 보수세력을 이렇게 망가지게 한 세력들은 이제 반성하고 역사에 사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홍 전 지사의 발언은 한국당이 주중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준비에 착수할 예정인 상황에서 일부 친박계 인사들이 당 대표나 원내대표 등 지도부 입성 의향을 피력하는 것을 견제하려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그는 전당대회 출마 여부에 대해 입장을 나타내지 않았지만 여건이 형성되면 당권에 도전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새롭게 시작해야 한다. 치열한 서민 정신으로 밑바닥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며 "이번 대선을 계기로 국민이 준 마지막 기회를 우리는 '신 보수주의' 기치로 다시 일어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