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코미 FBI 전 국장, 상원서 '러시아 스캔들' 공개증언 결정

코미 FBI 전 국장, 상원서 '러시아 스캔들' 공개증언 결정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러시아 스캔들' 수사를 지휘하다 전격 해고된 코미 전 연방수사국 FBI 국장이 상원 정보위 청문회에 출석해 공개증언에 나섭니다.

AP통신을 비롯한 외신들은 코미 전 국장이 상원 정보위에 나와 공개 증언을 하기로 동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상원 정보위 민주당 간사인 마크 워너 의원은 성명을 내고, "코미 전 국장이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갑자기 해임된 이후 제기되는 여러 의문을 푸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워너 의원은 또, "코미 전 국장은 오랜 기간 미국을 위해 훌륭히 봉사해왔고, 그에 관한 얘기를 말할 기회를 마땅히 가져야 하고, 미국 국민도 그 얘기를 들을 기회를 가질 만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코미 전 국장 청문회 증언 날짜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성명에는 우리나라 현충일에 해당하는 오는 29일 '메모리얼 데이' 이후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고 AFP 통신이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증언대에 선 코미 전 국장의 '입'에 초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청문회에서는 이번 논란의 출발점인 러시아의 미국 대선개입과 트럼프 캠프-러시아 간 내통 의혹을 비롯해 코미 전 국장에 대한 해임, 트럼프 대통령의 수사방해 의혹 등에 대한 폭넓은 질의와 답변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