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아이를 덮친 차량…기적으로 목숨 건진 '대륙의 구사일생'

SBS뉴스

작성 2017.05.20 09:52 조회 재생수950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SBS 뉴스토리] 정미선의 TV 밖 뉴스

비디오 머그와 영상 PICK을 중심으로 SNS에서 화제가 된 소식들을 전해드리는 TV 밖 뉴스 시간입니다.

차도에 뛰어든 아이가 기적적으로 목숨을 건진 영상, 비디오 머그에 담았습니다.

중국의 구이저우 성, 노란 옷을 입은 아이가 갑자기 차도로 뛰어드는 순간, 자동차가 달려와 그대로 아이를 덮칩니다.

큰 사고가 난 게 분명한데요, 그런데 이게 웬일? 자동차에 받혀 사라졌던 아이가 멀쩡히 일어섭니다.

천만 다행히 몸집이 작은 아이가 차량 밑 빈공간으로 들어가 납작 엎드려 있었던 덕분에 화를 면한 건데요, 아이는 잇몸만 조금 다쳤을 뿐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졌습니다.

▶ 갑자기 도로로 뛰어든 아이를 덮친 차량! 기적으로 목숨 건진 '대륙의 구사일생' 2연발
---

중국 장시 성에 한 도로, 덤프트럭 한 대가 직진 차선을 가로질러 좌회전을 하는 순간 오토바이 한 대가 달려오다가 그대로 충돌해 순식간에 커다란 불길에 휩싸입니다.

하필이면 오토바이가 트럭의 연료통을 손상시키면서 폭발이 일어난 건데요, 몸에 불이 붙은 오토바이 운전자는 어쩔 줄 몰라하며 발버둥을 치다가 쓰러지고 맙니다.

사람들은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달려가서 몸에 붙은 불을 끄고 구조해내는데요,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애쓴 시민들 덕분에 오토바이 운전자는 목숨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 시뻘건 불길에 휩싸인 운전자…생명 살린 용감한 구조
---

미국의 한 주택 수영장이 딸린 마당에서 흑인 청소년들이 모여 파티를 즐기고 있는데요, 한 60대 여성이 음악 소리가 거슬렸는지 볼륨을 줄여달라고 항의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하지만 청소년들 모두 들은 척도 하지 않는데요, 바로 그때 한 소년이 여성에게 다가와 번쩍 들어 올리다가 같이 넘어집니다.

그래도 벌떡 일어나 여성을 끌고 가더니 수영장 물속으로 던져버리는데요, 결국 60대 여성은 심각한 부상을 입은 채, 병원에 실려 갔고 상식 밖의 행동으로 공분을 산 청소년은 기소됐습니다.

▶ [영상pick] 음악 소리 줄이라고 하자…60대 여성 수영장에 던진 16세 소년
---

미국 캘리포니아의 상공을 가르는 정체불명의 비행물체, 자세히 보니 헬기에 말 한 마리가 매달려 있는 건데 이런 일이 벌어진 걸까요?

주인을 태우고 달리던 말이 90m 아래 골짜기로 미끄러져 내려가 고립된 상황, 그런데 말의 몸무게가 540kg에 달하다 보니 골짜기에서 끌어올릴 장비가 마땅치 않았는데요, 구조대는 고심 끝에 헬기에 연결된 밧줄에 말을 매달아서 공중으로 실어 나릅니다.

진정제를 맞고 눈가리개를 한 덕분인지 얌전한 상태로 있는 말, 땅에 닿는 순간에는 화들짝 놀라서 발버둥을 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다친 곳은 없었습니다.

▶ 헬기에 매달린 말…아찔한 구조장면 포착!
---

이번엔 중국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비가 오고 있는 가운데 기상캐스터가 야외에서 우산을 받쳐 든 채 생방송으로 날씨를 전하고 있는데요, 천둥소리와 함께 순간적으로 주변이 번쩍 환해지는가 싶더니 기상캐스터가 큰 충격을 받은 듯 우산을 놓치고 휘청거립니다.

알고 보니 그가 들고 있던 우산 끝에 벼락이 떨어진 건데요, 기상캐스터는 벼락을 맞는 순간 손에 아무 감각을 느낄 수 없었다던데 다행히 큰 부상은 입지 않았습니다.

▶ [영상pick] 생방송 도중 '벼락' 맞은 기상캐스터…아찔한 일기예보
---

중국의 한 승강장, 한 여성이 갑자기 철로를 향해 뛰어가는데, 뒤에 있던 역무원이 잽싸게 그녀의 팔을 잡아채고는 승강장 쪽으로 힘껏 끌어당깁니다.

1초나 지났을까, 여성의 바로 앞쪽으로 열차가 들어오는데요, 역무원이 조금만 늦었어도 큰일 날 뻔한 상황.

순발력 있게 대처한 역무원 덕분에 아까운 희생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 [영상pick] 철로에 몸 던지려 한 여대생…순식간에 구해낸 역무원 '화제'
---

중국의 한 안경가게, 한 여성과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남학생의 모습이 보이는데요, 여성이 점원으로부터 무언가를 받아 건네는 순간, 갑자기 남학생이 여성의 머리를 마구 때리기 시작합니다.

남학생이 스마트폰 게임에 열중하고 있는데 자신의 어머니인 여성이 손을 뻗쳐 화면을 가리자 순간적으로 화가 나서 폭행을 가한 겁니다.

스마트폰 게임 때문에 패륜을 저지른 남학생, 절대 용서받을 수 없겠죠?

▶ [영상pick] 어머니 머리 때린 고교생…이유는 게임 때문?
---

한 주 동안 SNS에서 가장 이슈였던 소식들을 정리해드리는 시간입니다.

TV 밖 뉴스에서 선정한 SNS 인기검색어 5위부터 만나보시죠.

5위 랜섬웨어 공격
4위 노후 화력발전소
3위 청와대 거울방
2위 돈봉투 회식
1위 임을 위한 행진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