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3년만에 '정글' 복귀 유이, 생존보다 힘든 '한국어 가르치기'

3년만에 '정글' 복귀 유이, 생존보다 힘든 '한국어 가르치기'
‘병만족’ 유이가 생존의 어려움이 아닌 한국어 때문에 곤혹을 느꼈다.

유이는 19일 첫 방송될 SBS ‘정글의 법칙 와일드 뉴질랜드’를 통해 ‘정글의 법칙 in 인도양’ 편 이후 3년 만에 병만족으로 돌아온다. 앞서 인도양 편 출연 당시 유이는 갑작스럽게 부상을 당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정글 비타민’ 역할을 톡톡히 하며 시청자들에게 호감을 남긴 바 있다.

다시 한번 정글을 찾게 된 유이는 이번 뉴질랜드 편 촬영 당시, 출발 전부터 “이번에야말로 한 명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싶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그런데 생존 첫날부터 뜻밖의 난관에 봉착했다. 첫날 갓세븐 마크, 강남과 함께 탐사를 떠났는데, 공교롭게 한국, 미국, 일본 출신으로 3개국 조합이 된 것.

유이가 “뾰족하다”라는 단어를 썼더니, 마크가 무슨 뜻인지 물었다. 유이는 “뾰족하다”라는 단어를 설명해보려 했지만 적절한 단어가 생각나지 않아 말이 꼬여버렸다.

정작 일본인 강남이 마크에게 알아듣기 쉽게 한국말로 설명하는 데 성공했다. 강남은 이어 유이에게 “한국말은 쉽게”라는 조언까지 아끼지 않았다. 민망한 유이는 해맑은 미소로 상황을 모면하려 했다.

당황스러운 모습마저 사랑스러운 유이의 정글 활약상은 19일 밤 10시 첫 방송될 ‘정글의 법칙 와일드 뉴질랜드’에서 공개된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