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한 번 더 봐, 두 번 봐!"…재미에 감동까지 더한 SBS 선거방송!

제19대 대선 방송 SBS '2017 국민의 선택'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개표 정보를 유쾌하고 재치 넘치게 전달하며 호평을 받아온 SBS 선거방송이 이번 대선에서는 더욱 진화한 CG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번 선거방송의 최고 히트작은 인기 미국드라마 '왕좌의 게임'을 패러디한 '권좌를 찾아서'였습니다.

'왕좌의 게임' 캐릭터에 각 후보 얼굴을 합성해 실제로 후보들이 연기하는 것처럼 꾸며 웃음을 유발했습니다.

유명 게임 '포켓몬 고'를 패러디한 '투표몬', 인형 뽑기 게임을 그래픽화한 '픽미픽미업'등 유권자의 공감을 살만한 콘텐츠도 선보였습니다.
곰돌이 모양의 '투표로' 캐릭터는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 '경주 지진', '세월호 참사' 등 각 지역의 사고 현장을 순회해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SBS 선거 방송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찬사를 받았습니다.
미국 매체 워싱턴포스트 동아시아 지국장 애나 파이필드는 선거방송 화면을 캡처해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며 "한국의 '왕좌의 게임' 그래픽 개표 방송은 미국이 선거방송을 잘못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덧붙였습니다.

로이터 제임스 피어슨 한국 주재 기자는 자신의 트위터에 "SBS에 비하면 MBC는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SBS가 오늘만 산다는 마음으로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2017 국민의 선택'! 혹시 놓치셨다면 지금 '영상 픽'에서 보시죠!

(기획 : 장안나, 구성 : 오기쁨 작가, 편집 : 한수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