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美 '타임' 표지 장식한 문재인…"김정은 다룰 한국의 차기 지도자"

[뉴스pick] 美 '타임' 표지 장식한 문재인…"김정은 다룰 한국의 차기 지도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지의 표지에 등장했습니다.

문재인 후보 측은 오늘 4일 SNS 트위터 계정에 "이번 주 타임지 표지 모델이 됐다"며 "김정은을 다룰 수 있는 한국의 지도자라고 평가해줬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확고한 안보를 바탕으로 한반도 평화를 이끄는 대통령이 되겠다"는 포부를 덧붙였습니다. 

타임지 표지에서 문 후보는 푸른 셔츠를 입고 짙은 색 넥타이를 매었으며, 왼쪽 가슴에 세월호 배지를 달았습니다.

또, 표지 주제인 ‘협상가(The Negotiator)’에 걸맞게 진지한 표정으로 정면을 응시했습니다.

타임지는 표지 사진과 함께 “문재인 후보가 북한의 김정은을 다룰 수 있는 한국의 지도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부제를 달았습니다.

대통령 후보 신분으로는 지난 2012년 12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타임지 아시아판 표지를 장식한 바 있습니다. 

문 캠프 측은 마찬가지로 타임지 아시아판에 먼저 실릴 예정이며, 국제판까지 갈지는 대륙별 편집자 회의를 거쳐 결정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 문재인 트위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