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인생 2막은 기술로…의정부 폴리텍 야학 주목

<앵커>

다음은 수도권 뉴스입니다. 인생 2막을 준비하는 분들이 요즘 구슬땀을 흘리는 곳이 있습니다.

기술 명장을 길러내는 특별한 야학, 의정부지국에서 송호금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자>

네, 폴리텍대학 이동기술센터입니다.

정년퇴직을 앞뒀거나 베이비 붐 세대의 은퇴자들이 기술을 배우고 있는데 열기가 뜨겁습니다. 화면 보시죠.

하늘이 캄캄해져야 시작하는 학교, 이론과 실기로 꽉 짜인 수업이 매일 4시간, 밤 11시까지 계속됩니다.

정년퇴직을 했거나 퇴직을 앞둔 베이비 붐 세대 학생들입니다.

목표는 기능장, 기술분야에서 박사학위 같은 자격입니다.

[이태곤/동두천시 송내로 : 독학으로 공부를 하던 와중에 이렇게 (폴리텍에) 들어와서 기능장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최종 마지막 시험을 치렀는데 느낌으로는 (합격)된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김명렬 씨, 지난해 에너지관리 기능장, 올해 냉동공조 기능장을 땄고, 또 가스 기능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김명렬/양주시 부흥로 : 아침에 일찍 가죠. 원래 8시까지 출근인데 6시나 7시에 출근을 해서 못한 것 해 놓고, 대신에 저녁에 좀 일찍 가겠습니다. 양해를 구하니까…]

월급이 오르고, 새 직장을 구할 수 있습니다.

성취감을 느끼고 자녀들에게도 거울이 됩니다.

[장기성/양주시 부흥로 : 저는 아들이 셋인데 자식들이 아버지가 저 연세에 공부를 한다는 것에 놀랍니다.]

백세시대, 기술로 인생 2막을 준비합니다.

---

참신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뽑는 '2017 대한민국 가구디자인 공모전'이 열립니다.

경기도는 오는 6월 11일까지 가정용 가구와 사무용 가구, 기타 공공가구 등의 디자인을 인터넷으로 공모합니다.

수상작은 시상과 함께 오는 8월 킨텍스에서 전시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