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승민, 安 측 '공동정부' 추진에 "귀 기울이지 않겠다"

유승민, 安 측 '공동정부' 추진에 "귀 기울이지 않겠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는 30일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측에 합류한 김종인 공동정부준비위원장이 이날 위원회를 가동하며 '공동정부' 추진 의사를 밝힌데 대해 "더 이상 그런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유 후보는 이날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프로야구 관람 전 취재진의 관련 질문에 "어차피 대선이 끝나면 그런 얘기가 있을 수 있는데 대선 때까지 그냥 제 갈 길을 갈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의 '공동정부' 구상이 '반문(반문재인)' 단일화를 염두에 둔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인 가운데 유 후보가 '독자 완주' 의지를 거듭 밝힌 것으로 풀이됩니다.

유 후보는 김 위원장 측과 공동정부 구상과 관련해 접촉을 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유 후보 측의 지상욱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당을 하도 많이 바꾸어 정체성을 알 수 없는 김종인을 대표(공동정부준비위원장)로 앉혀 도대체 누구와 어떤 정부를 만들겠다는 것이냐"면서 분명한 거부감을 표시했습니다.

지 대변인은 "얼마 전까지 시도하다 실패한 '개헌을 통한 연대'를 다시 추진하면서 총리도 국회 다수 세력에게 주고 권력도 함께 나눈다고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지 대변인은 "안철수가 집권하면 모든 국민이 김종인과 박지원(국민의당 대표) 중 누가 이길 것인지만 바라봐야 한다"면서 "'상왕 자리 넘버1'을 놓고 싸우는 과정에서 안 후보가 국민에게 공약한 수많은 말이 실현되리라고 생각하는 어리석은 사람들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