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백악관 "사드 비용, 추후 더 이야기하자" 즉답 회피

美백악관 "사드 비용, 추후 더 이야기하자" 즉답 회피
미국 백악관은 현지시간 2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10억 달러 '사드 비용 청구' 발언의 배경과 진의에 대해서는 즉답을 피했습니다.

숀 스파이서 대변인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전미총기협회(NRA) 총회 연설 수행차 애틀랜타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기자들이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비용부담을 요청한 것인가'라고 묻자 "그 문제에 대해 나중에 여러분에게 할 더 많은 이야기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갑작스러운 비용 청구 발언에 한국 정부가 강력히 반발하자 일단 명확한 답변을 피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그러면서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 내놓은 방위비 분담 원칙을 소개했습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유세에서 미국의 안보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했다"며 "미국이 국내적으로 할 일이 많은데 다른 곳에 국민의 세금이 쓰이고 있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또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이든, 다른 나라이든 간에 우리가 돈을 많이 쓰는 나라들과 이 문제에 대해 논의하길 바라며, 다른 나라들도 공평하게 기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