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나이티드, 강제퇴거 승객과 합의…내용은 비공개

유나이티드, 강제퇴거 승객과 합의…내용은 비공개
자리 부족을 이유로 아시아계 승객을 강제로 끌어내고 이 과정에서 중상을 입혀 국제적 공분을 산 유나이티드 항공이 피해 승객과 법적 합의를 마쳤습니다.

피해자인 베트남계 승객 데이비드 다오의 변호사는 시카고 현지 언론에 "다오 씨와 유나이티드 항공이 원만한 합의를 봤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합의 조건에 의해 보상금 액수를 비롯한 자세한 합의 사항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앞서 지난 9일 유나이티드 항공은 뒤늦게 도착한 제휴 항공사 직원을 태우려고 다오를 지목해 자리 양보를 요구했으나 거절하자 공항 경찰을 불러 그를 강제로 끌어냈습니다.

이 과정에서 다오가 피를 흘리는 영상이 급속도로 확산하자 세계적으로 유나이티드 항공에 대한 불매 운동이 확산됐습니다.

의사인 다오는 당시 사건 직후 자신이 부당한 대우를 받은 것은 물론 코뼈와 앞니가 부러지는 중상까지 입었다며 유나이티드 항공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오스카 무노즈 유나이티드 항공 회장은 NBC 인터뷰를 통해 다오 씨와 고객들에게 거듭 사과하면서 "우리는 공공의 신뢰를 심각하게 깼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우리 회사는 앞으로 고객을 중심에 놓도록 기업 경영 철학의 초점을 다시 맞추겠다"고 약속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