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히말라야 실종된 타이완 남성 47일 만에 극적 구조

히말라야 실종된 타이완 남성 47일 만에 극적 구조
네팔 히말라야 등반 도중 연락이 끊긴 타이완인 량성웨가 실종 47일 만에 극적으로 구조됐다고 AP·AFP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동행했던 여자친구 류천춘은 구조대가 도착하기 사흘 전 숨졌습니다.

대학생인 이들은 지난 3월 히말라야 산맥의 한 봉우리인 가네시히말 산을 오르고 있었습니다.

가네시히말 산은 다른 루트에 비해 인기가 많지 않아 사람이 덜 붐비는 곳입니다.

이들은 3월 9일 갑자기 찾아온 눈보라에 길을 잃었습니다.

구조작업에 참가한 현지 등반업체 관계자는 이들이 타이완인 친구가 있는 마을을 찾으려 강을 따라가다가 미끄러지면서 떨어진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동굴 같이 생긴 곳에 갇히는 바람에 위로 올라오지 못한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가족들은 이들이 연락하기로 약속한 시간인 3월 10일 전화를 걸지 않자 걱정을 하다 5일 뒤 당국에 구조 요청을 했습니다.

네팔 경찰은 전문 가이드와 헬리콥터를 동원해 수색에 나섰지만, 강설과 눈사태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사이 두 사람은 배낭에 챙겨온 감자와 국수 등을 꺼내먹으며 2주를 지냈습니다.

나중에는 식량이 다 떨어져 물과 소금만으로 버텼습니다.

류천춘은 결국 숨을 거뒀고, 량성웨는 홀로 시신 곁에서 3일을 더 보내다 구조대에 발견됐습니다.

구조대 관계자는 "자고 있던 량성웨가 구조대 소리를 듣고 깨어났다"며 "살아 있는 것을 보고 무척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발견 당시 량성웨는 평소 체중에서 30㎏가 빠진 상태였습니다.

구조대는 량성웨를 헬리콥터에 실어 카트만두 도심 병원으로 옮겼습니다.

의사는 "정신적 외상이 생긴 것은 아닌 것 같다"며 "몸 곳곳에 벌레에 물려 생긴 상처가 있으나 거의 회복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히말라야는 매년 안나푸르나와 에베레스트 등에 오르려는 등반객 15만 명이 찾는 세계적인 명산으로 봄은 최고 성수기입니다.

(사진=AFP/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