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추미애 "安, 수구보수표 구걸 위해 DJ·盧 부인"

추미애 "安, 수구보수표 구걸 위해 DJ·盧 부인"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4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를 향해 "수구보수표 구걸을 위해 김대중 노무현을 부인하는 가롯 유다(예수의 열두제자 가운데 예수를 배신한 사람)가 되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인 추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안 후보가 다급해져 지역주의와 색깔론을 주무기로 문 후보를 공격하는 행태를 보면 안타깝기도 하고 참담하기도 하고,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이어 "지역주의와 색깔론으로 의혹을 덮겠다는 것인지, 본인에게 제기된 의혹을 스스로 해명하고 해결해야 한다"며 "위기의식을 느낀 국민의당과 안 후보가 자꾸 무리수를 두는 만큼 국민의 실망도 커진다"고 주장했습니다.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에 대해서도 "햇볕정책을 부정한 안 후보가 'DJ(김대중 전 대통령)의 길'이라고 우기는 것은 김 전 대통령의 헌신과 노력을 모독하는 것이다. 정치9단의 자세가 아니라 정치구태에 어울릴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또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당론을 국민에게 아무런 설명 없이 강압적으로 뒤집기한 행태는 안 후보의 민주적 소양과 자질을 의심케 하며, 박 대표의 '공직 진출 사양' 발언도 참 뜬금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추 대표는 "국민은 이번에는 선거 때마다 등장했던 선거적폐인 지역주의와 색깔론에 속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