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땅콩 회항'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 근황…"꼭 투표합시다"

유지원 웹PD,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7.04.12 13:31 조회 재생수94,523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땅콩 회항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 근황…"꼭 투표합시다"
지난 2014년 이른바 '땅콩 회항' 사건으로 유명해진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이 투표 참여 캠페인에 동참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박 사무장은 어제(11일) SBS 뉴스 선거 약속 캠페인 '아이보트챌린지'에 참여해 많은 이들에게 투표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박 사무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아이보트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 아이보트챌린지 참여 사진사진 속 박 사무장이 들고 있는 메모에는 '우리의 주권을 우리가 행사하는 날입니다. 개개인의 존엄성을 지키고 표현하는 가장 큰 시작, 투표!'라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게시글 본문에는 "개개인의 힘은 작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작은 개인이 모이면 그 어떤 권력보다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또 "자각하는 시민의 권리와 힘을 보여주는 것만큼 큰 견제의 수단은 없는 듯 합니다"라면서 "우리 모두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꼭 투표하겠습니다'라고 투표 참여를 다짐하는 한편 '진정 세상을 변화시키는 선거가 되길 바란다'는 염원을 담은 댓글을 남겼습니다.

'아이보트챌린지'는 투표 약속 메시지를 적은 메모를 사진으로 촬영해 SNS에 올리는 캠페인으로, 사진과 함께 태그(#아이보트챌린지, #ivotechallenge)를 달아 참여할 수 있습니다. 

SNS뿐만 아니라 SBS뉴스 제보하기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SBS 국민의 선택'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박창진 사무장 인스타그램 @ps_chang_jin_park)

[I VOTE CHALLENGE]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이 생각하는 '선거권의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