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리 죽고 대통령 살리자"…지지자들, 자택 앞 바닥에 눕고 농성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는 오늘(30일) 자택 앞은 농성장을 방불케 하고 있습니다.

오전 7시쯤 지지자 300여 명은 삼성동 박 전 대통령의 집 앞에서 태극기를 흔들며 "대통령님을 절대 못 보낸다"고 연신 외쳤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택 앞으로 모이는 지지자들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소 쌀쌀한 날씨 탓에 대부분 털모자를 쓰거나 담요, 패딩 등으로 몸을 감쌌습니다.

지지자 30여 명은 아예 길바닥에 드러누워 "우리가 죽더라도 대통령을 살려야한다"고 소리쳤습니다.

경찰이 이들을 일으켜 세우려 하면 "경찰이 때린다"고 항의하고, 한 남성 지지자는 "경찰 때문에 왼팔이 부러졌다"고 주장했습니다.

박스나 깔개를 깔고 바닥에 앉아 있던 지지자들은 경찰이 격리하지 못하도록 주변에 설치된 펜스에 목도리로 자신의 팔을 묶어놓기도 했습니다.

주변에서는 "아이고 우리 대통령님"이라는 울음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지지자들이 도로 위에 앉거나 눕지 못하도록 촘촘히 서서 길을 막았습니다.

한 남성 지지자는 취재진을 향해 화를 내다가 한 사진기자에게 먹다 먹은 커피를 뿌리다 경찰에 연행됐습니다.

영장실질심사가 열리는 서울중앙지법으로 가는 길목 곳곳에는 '박근혜 국민 대통령님 환영합니다'와 같은 현수막이 여전히 걸려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