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수습자가족, 국과수 동행해 유골발견 현장 확인 예정"

"미수습자가족, 국과수 동행해 유골발견 현장 확인 예정"
윤학배 해양수산부 차관은 "미수습자 가족들이 해경, 국립과학수사원 관계자와 동행해 세월호 유해 발견 현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윤 차관은 오늘(28일) 오후 3시 45분쯤 팽목항을 찾아 미수습자 가족들에게 세월호 인양 현장에서 유골이 발견된 상황과 향후 작업 추진 방향을 설명했습니다.

윤 차관은 "현재 반잠수식 선박에 올려놓은 세월호의 선체 배수 작업 등은 중단했다. 이른 시일 안에 목포신항에 이송해 추가로 작업하겠다"며 "책임지고 미수습자들을 찾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4월 2일이면 필요한 장비를 모을 수 있다. 그러면 외곽 청소 정도만 하고 최단 시간내에 육상으로 선체를 올릴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수과정 중 유골이 밖으로 빠져나왔을 가능성이 큰 상황에서 다른 곳에서도 유실 위험이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화물칸이 있던 아래쪽 D데크(1층), E데크(지하)의 배수가 아직 안 됐다. 배수과정에서 펜스를 쳐놨으며 이쪽들은 배수를 안 하려고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윤 차관은 작업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현장 상황을 눈으로 확인하고 싶다는 가족들의 요청에 대해 "국과수와 해경이 현장 확인 갈 때 동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변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오늘 오전 11시 25분쯤 세월호 선체를 실은 반잠수식 선박 갑판(선수 좌현 근처)에서 유골 6점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