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근혜 영장 뇌물혐의, 삼성이 준 것만 포함된 듯

검찰 "SK·롯데 아직 수사 중"…기소 때 혐의사실 추가 가능성

박근혜 영장 뇌물혐의, 삼성이 준 것만 포함된 듯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에 SK, 롯데 등 삼성을 제외한 다른 대기업의 뇌물수수 관련 혐의사실은 포함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 관계자는 27일 오후 기자들과 만나 '구속영장 범죄사실 중 뇌물공여자에 SK나 롯데가 포함되느냐'는 물음에 "두 기업은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만 밝혔다.

이 관계자는 "구속영장의 범죄사실을 얘기하는 게 부적절하다"면서도 다만 "SK나 롯데 관계자 가운데 추가로 피의자로 입건된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SK 및 롯데 관련 뇌물 혐의 수사가 아직 결론에 이르지 못했음을 시사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뇌물수수는 박 전 대통령이 받는 혐의 가운데 형량이 가장 무겁다.

앞서 박영수 특검은 삼성이 미르·K스포츠재단에 낸 204억원과 최씨 측에 지급했거나 지원을 약속한 229억원 등 총 433억원을 뇌물 또는 제3자 뇌물로 봤고, 검찰도 이런 관점을 사실상 수용했다.

검찰이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에 SK·롯데 관련 새로운 혐의사실을 덧붙이진 않았지만 보강수사를 거쳐 기소 시점에 혐의사실을 추가할 가능성은 남아 있다.

박 전 대통령 측은 뇌물수수 혐의를 "완전히 엮은 것"이라며 부인해왔으며 21일 조사 때도 이런 주장을 굽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삼성, SK, 롯데를 제외한 다른 기업 관련 수사 가능성에 대해 검찰 관계자는 "수사가 종결된 게아니라 현 단계에서는 말하기 어렵다"면서 "그렇다고 현재 다른 기업들을 특별히 살펴보고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해 확답을 피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