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흥 원룸서 불탄 여성 시신 발견…"수차례 흉기 상흔"



경기 시흥의 한 원룸에서 불에 탄 여성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26일 오전 7시 55분께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한 4층짜리 원룸 3층에서 "이웃집에서 연기가 난다"는 화재 신고가 접수돼 소방관들이 출동했습니다.

출입문을 강제로 열고 들어간 소방관들은 불에 타 훼손돼 숨져 있는 A(38·여)씨를 발견했으며 시신은 상반신에 박스와 옷가지 등이 올려진 채 불에 탔고, 얼굴과 지문 등이 불에 훼손돼 신원을 확인하기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경찰은 남아있는 지문 대조를 통해 숨진 여성이 이 원룸에 살던 A씨라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당시 A씨는 상의를 입고 있었으나 불에 탔고, 하의는 입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시신을 검시한 경찰은 수차례 흉기 상흔이 발견된 점으로 미뤄, 누군가 여성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뒤 시신에 불을 놓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불은 방에서 시작돼 시신이 탄 것이 아니라, 시신을 중심으로 발화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사건 현장 건물 1∼2층은 상가, 3∼4층은 원룸으로 이뤄져 있어, 원룸에 오가려면 건물 출입구 CCTV에 반드시 찍히는 구조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CCTV 영상분석이 끝나지 않아 용의자를 특정하지 못했다"라며 "여성의 사인은 부검을 해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