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아침 안개' 주의…전국 미세먼지 '보통'

휴일 아침, 동쪽 일부 지역에 비가 약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비는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낮에 다시 시작되겠습니다.

강원과 영남지역에 5~10mm가 예상되고 경기 북동 내륙과 충북, 호남 동부지역에도 5mm 안팎의 비가 예상됩니다.

기온이 낮은 산간 지역을 중심으로는 눈이 조금 쌓이겠고요. 일부 내륙지역에는 돌풍, 벼락과 함께 우박이 떨어지기도 하겠습니다.

오늘 아침, 안개도 주의해야 합니다. 현재 강원과 호남 지역을 중심으로는 안개주의보도 내려진 곳도 있고. 가시거리가 채 1km에도 미치지 못하는 지역이 있습니다. 차량 운행하신다면 앞차와의 간격 충분히 가지시기 바랍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 전국이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대기가 정체되고 국외에서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수도권 지역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현재 기온 서울 5도, 대전이 5.4도, 대구가 4.3도로 전국이 5도 안팎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어제 같은 시각보다 2~3도 정도 낮아 조금 쌀쌀하게 느껴지고 있는데, 낮 기온 서울 11도, 대전 12도, 대구 11도까지 오르면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월요일인 내일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고, 주 중반에는 충청 이남 지방에 비가 예상됩니다.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 보이겠습니다.

(윤서영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