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깨끗한 주방에서 만든 음식을 원한다면…'시스루 키친' 등장

[뉴스pick] 깨끗한 주방에서 만든 음식을 원한다면…'시스루 키친' 등장
깨끗한 조리 과정을 원하는 손님들을 위해 식당의 주방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시스템이 등장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5일 중국 매체 상하이스트는 최근 상하이에 도입된 일명 '시스루 키친' 시스템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시스루 키친'은 식당 음식이 위생적인 상태에서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불안해하는 손님들을 위해 도입됐습니다.

주방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CCTV를 설치하고 식당 손님들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모니터를 설치해놓는 방식입니다.

주방 안에서는 눈속임할 수 없도록 주방장은 오직 투명한 유리 접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셰프들이 음식 안에 다른 첨가물을 넣을 수 없도록 감시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시스템은 지난 9월 중국 상하이 푸둥 지역에서 처음 도입된 후 현재까지 상하이 주변 2천여 개의 식당에서 실시 중입니다.

상하이 시는 앞으로 몇 년 안에 일정 규모 이상의 식당은 이 시스템을 의무적으로 도입하도록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 Sina New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