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살 아들 시신 가방에 넣어 바다에 버리려다 야산에 유기"

"2살 아들 시신 가방에 넣어 바다에 버리려다 야산에 유기"
두 살배기 아들을 폭행해 숨지게 하고 시신을 유기한 A(26)씨는 애초 시신을 담은 가방을 바다에 버리려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7일 낮 12시 50분께 현장검증을 위해 시신 유기 현장인 여수시 신덕동 해수욕장 인근 야산에 경찰과 함께 도착한 A씨는'할 말이 없느냐' '부끄럽지 않으냐'는 등 취재진의 질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침묵으로 일관했습니다.

A씨는 차량으로 도착한 순간부터 시신을 유기하고 나서 돌아가는 순간까지 30여 분에 걸쳐 담담하게 재연했습니다.

아내 B(21)씨와 함께 숨진 둘째 아들의 시신이 담긴 가방을 싣고 두 자녀를 함께 태우고 현장에 도착한 A씨는 아내와 아이들을 차 안에 남겨두고 바위투성이인 해안가를 500여m 걸어 야산 모퉁이 바다에 아들의 시신을 담은 가방을 버리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가방이 물에 뜨는 바람에 발각될 것을 우려해 다시 100m를 돌아와 야산에다 유기했다고 밝혔습니다.
'2살 아들 살해' 현장 검증 (사진=연합뉴스)
A씨는 당시 장비를 마련하지 못해 땅을 파지 못 하고 야산 위쪽으로 5m 정도 올라가 나뭇가지와 낙엽, 주변에 있던 그물 쪼가리 등으로 가방을 뒤덮고 돌아왔습니다.

앞서 범행 현장인 빌라에서의 검증에서 A씨는 여전히 직접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는 부인하고 아내의 훈육 과정에서 발생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 부부는 아들의 사망과 유기에 대해서는 일치된 진술을 하면서도 직접 죽음에 이르게 된 경위에 대해서는 서로에게 책임을 돌리고 있어 경찰은 대질 신문을 통해 구체적인 범행 경위를 추궁할 방침입니다.

경찰은 또 전날 A씨 부부에 대한 조사에서 2015년 태어난 넷째 아들을 태어나자마자 영아원에 보낸 것은 영아원에서 일정 기간 양육 후 데려와 죽은 둘째로 둔갑시켜 사건을 감추려고 했던 계획을 밝혀냈습니다.

A씨는 2015년 넷째 아들이 태어나자마자 출생신고도 하지 않고 영아원에 맡겼는데, 이들 부부는 넷째의 임신 6개월께 아들이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 같은 계획을 세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