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대학교 졸업식에 내걸린 여성비하 성희롱 현수막…결국 사과

[뉴스pick] 대학교 졸업식에 내걸린 여성비하 성희롱 현수막…결국 사과
축하가 오가야할 대학교 졸업식에 성희롱 내용이 담긴 현수막이 걸려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습니다.

어제(23일) 한 제보자가 SBS로 보내준 '졸업식 여성비하 현수막'이라는 제목의 사진에는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졸업식장에 걸린 현수막의 모습이 담겨있었습니다. 

현수막에 빨갛게 쓰인 큰 글씨를 읽으면 '축 졸업'이지만 작게 쓰여진 까만 글씨까지 모두 읽으면 '오빠! 나 지금 축축해 XX 업됐어'라는 글귀가 눈에 들어옵니다.

성적인 내용을 연상케 하는 내용과 비속어까지 담고 있는 데다가 글귀 옆에는 모자이크된 사진이 있어 언뜻 보면 성인물 광고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 현수막은 '제32대 사랑이 넘치는 백의 총대의원회'에서 만든 것으로 이 단체는 학생회 간부들로 이뤄진 협의체로 전해졌습니다.

누리꾼들은 "같은 학교 학생들이라니 민망하다" "내용이 너무 저급하다"며 비판했습니다.

논란이 일자 '제32대 백의 총대의원회' 측은 '단국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스북 페이지에 사과글을 올렸습니다.
이들은 "조금 색다르고 재미있게 제작해보고자 했던 것"이라며 "선배님들의 졸업식을 축하해주고자 했던 것인데 생각이 짧았다. 불쾌감을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