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욕 카네기홀 데뷔하는 조성진…표 구매는 '하늘에 별따기'

뉴욕 카네기홀 데뷔하는 조성진…표 구매는 '하늘에 별따기'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꿈의 무대'로 통하는 뉴욕 카네기홀 데뷔를 앞둔 가운데 표는 진작 동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카네기홀 홈페이지 등에 따르면 현재 조성진의 22일 오후 8시(현지시간) 공연 관련 예매 사이트에는 '예매 제한'(Limited Availability) 표시가 돼 있다.

표가 대부분 다 팔려 인터넷 등을 통한 정상적 예매는 불가능하다는 뜻이다.

이번 주에 예정된 카네기홀 기획공연 중 '예매 제한' 표시가 뜨는 공연은 오는 25일 열리는 빈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과 조성진 독주회뿐이다.

다만 취소분을 모아 현장 티켓으로 판매하는 공연장 특성상 연주회 당일 소량의 표는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성진의 한 팬은 "작년 일반 회원을 대상으로 티켓을 오픈했을 때부터 이미 남은 좌석이 얼마 없었다"며 "한국에서도 카네기홀 연주를 보러 가는 팬들이 더러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조성진은 지난 2015년 10월 세계 최고 권위의 폴란드 국제 쇼팽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을 거머쥔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1월 국내에서 열린 올해 첫 독주회 공연은 판매 시작 10분 만에 모든 표(일반 회원 대상으로 오픈한 800석 기준)가 매진되기도 했다.

조성진은 작년 국내에서 진행한 간담회에서 "어릴 때부터 카네기홀에서 독주회를 여는 게 꿈이었다"며 "메인홀이 아니라 그보다 작은 홀에서라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이번에 메인홀에 초청을 받아 놀랐다"고 말한 바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