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누군가 나를 미행'…아파트서 광란의 난폭운전 30분

'누군가 나를 미행'…아파트서 광란의 난폭운전 30분
아파트 단지에서 급출발과 급제동을 거듭하며 난폭운전을 한 40대 남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부산 금정경찰서에 따르면, 김 씨는 어제(20일) 오후 2시 20분쯤 승용차를 몰고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 있는 한 아파트 단지 내 도로에서 급출발과 급제동을 거듭하거나 빠른 속도로 전진과 후진을 10여 차례 되풀이하는 등 30분 동안 난폭운전을 했습니다.

한 주민은 "아파트 단지 도로에서 경적을 심하게 울리며 난폭운전을 하는 사람이 있다"고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경찰이 김 씨를 제지하는 과정에서 경찰관 1명이 다치고 순찰차와 주차 차량 1대가 부서졌습니다.

경찰은 경고 방송 뒤 3단 봉으로 제압하려 했으나 김 씨는 난폭운전을 계속하며 추가로 순찰차를 들이받았고 경찰은 공포탄 1발을 쏴 김 씨를 붙잡았습니다.

김 씨가 30분 간 차량을 난폭하게 몰며 아파트 내 도로를 휘젓고 다니면서 난동을 부리는 바람에 주민 수십 명이 놀라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경찰에 붙잡힌 김 씨는 한동안 묵비권을 행사해 경찰이 인적사항과 범행 동기 등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김 씨를 상대로 음주와 마약투약 여부 등을 조사했으나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경찰은 "김씨가 '누군가 나를 미행한다'고 말하며 횡설수설하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