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교황님, 여기 보세요!"…소년의 '셀카'요구에 기꺼이 응한 교황

[뉴스pick] "교황님, 여기 보세요!"…소년의 '셀카'요구에 기꺼이 응한 교황
한 소년이 프란치스코 교황과 다정하게 '셀카'를 찍는 순간의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AP통신은 현지시간으로 19일 이탈리아 로마 산타마리아 성당에서 있었던 재미난 광경에 대해 전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온다는 소식에 성당에는 함께 사진을 찍고 싶어 하는 어린이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사진=AP/연합뉴스)
프란치스코 교황이 미사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말을 하기 위해 마이크 앞에 앉았지만 교황을 향한 어린이들의 관심은 꺼질 줄을 몰랐습니다.

급기야 회색 옷을 입은 한 소년은 교황과 셀카를 찍자며 교황의 얼굴 너머로 스마트폰을 들이밀기까지 했습니다.

교황은 소년의 행동을 제지하기는커녕 활짝 웃으며 기꺼이 함께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소년이 사진을 더 잘 찍을 수 있도록 자신의 얼굴 앞을 가리고 있던 마이크를 아래로 내리기도 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사진=AP/연합뉴스)
사진이 공개되자 많은 누리꾼들은 어린이를 사랑하고 배려한 교황의 따뜻한 마음씨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이탈리아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난 프란치스코 교황은 가는 곳마다 남녀노소할 것 없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AP/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