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뉴스pick] '멸종위기종' 천산갑 요리 SNS에 자랑한 中 여성…공안에 검거

유지원 웹PD, 정윤식 기자 jys@sbs.co.kr

작성 2017.02.17 15:28 조회 재생수201,633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멸종위기종 천산갑 요리 SNS에 자랑한 中 여성…공안에 검거
멸종위기 동물인 천산갑을 요리로 먹었다고 자랑하며 사진을 올린 한 여성이 중국 공안에 붙잡혔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5일 중국 인민망은 광둥 성 선전 시에 사는 20대 여성 린 씨가 자신의 SNS에 천산갑 요리 사진을 올렸다가 체포된 소식을 전했습니다.
'멸종위기종' 천산갑 요리 SNS에 자랑한 中 여성린 씨는 호화로운 고급 식당에서 천산갑 요리를 즐기는 모습을 찍어 올렸습니다.

이 여성이 천산갑 요리 사진을 올린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멸종위기종' 천산갑 요리 SNS에 자랑한 中 여성2011년부터 수차례에 걸쳐 자신의 SNS에 천산갑 요리를 먹는 사진을 올리며 자신의 부를 과시해왔던 겁니다.

사진과 함께 남긴 글에는 '천산갑이 죽은 건 슬프지만 참 맛있더라' '천산갑 피로 지은 밥은 정말 특별한 음식'이라고 적었습니다.
'멸종위기종' 천산갑 요리 SNS에 자랑한 中 여성국제 동물보호단체 PETA의 관계자는 "멸종 위기로 보호받아야 할 천산갑이 매우 잔인하게 식재료로 쓰이고 있다"며 "모두가 경각심을 가지고 이 문제를 대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온 몸이 갑옷같은 비늘로 덮인 천산갑은 정력에 좋다는 속설 때문에 중국에서 고급 식재료와 약재로 쓰이며 불법 수렵되고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Weibo, Wikimedia Commons)    
선거 주요 뉴스를 한눈에! 제 19대 대통령 선거 특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