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정남 암살 용의자들, 범행 전날 사전답사…스프레이 뿌리기도"

"김정남 암살 용의자들, 범행 전날 사전답사…스프레이 뿌리기도"
김정남 독살 혐의를 받는 용의자들이 사전에 현장을 답사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현지 매체 더스타 온라인이 보도했습니다.

말레이시아 경찰 소식통에 따르면 이들은 김정남 암살 사건 발생 전날인 지난 12일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2청사에서 촬영된 폐쇄회로TV에 범행 현장 주변을 서성이는 장면이 찍혔습니다.

이들은 청사 곳곳을 돌아다니며 마치 장난을 치듯 서로에게 스프레이를 뿌리기도 했다고 소식통은 전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그들은 공항 출국장에서 적당한 장소를 물색 중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며 "여성들과 함께 있던 남성들이 이번 사건의 '두뇌'일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경찰의 CCTV 분석 결과가 김정남을 모른다거나 장난으로 범행했다는 용의자들의 진술을 무력화하는 데 도움이 될 지 주목됩니다.

한편 경찰에 검거된 두 번째 여성 용의자는 쿠알라룸푸르 외곽의 암팡에 있는 한 호텔에 숨어 있다가 검거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시티 아이샤'로 알려진 이 여성 용의자를 호텔까지 데려다 준 말레이시아인 남자친구를 추궁해 소재를 파악한 뒤 새벽 시간에 급습했습니다.

그녀의 방에서는 미화 300달러를 포함한 외국 돈과 2대의 휴대전화 등이 발견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