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안양대, 대입 지원자 전원에게 합격문자 잘못 발송해 혼란

[뉴스pick] 안양대, 대입 지원자 전원에게 합격문자 잘못 발송해 혼란
안양대학교가 대입 추가 합격자를 발표하는 과정에서 지원자 전원에게 합격 문자를 잘못 보내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안양대는 어제(14일) 오후 2017학년도 입학 정시전형 7차 추가 합격자를 발표하면서 29명에게만 보냈어야 할 문자메시지를 지원자 2천 6백여 명 전원에게 발송됐습니다.
추가 합격자가 아닌 2천 5백여 명의 학생들은 약 5분이 지난 뒤 '문자가 잘못 보내졌습니다. 죄송합니다'라는 짧은 사과 문자를 받았습니다.

수험생들이 합격과 불합격 사이에서 혼란을 겪으면서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들이 항의하는 일도 벌어졌습니다.

한 학부모는 "합격만 손꼽던 아이가 얼마나 상심했는지 안타깝다"며 "원서 값은 그렇게 많이 받으면서 이런 시스템 하나 관리 못 하다니 이래도 되는 거냐"고 지적했습니다.

항의가 이어지자 학교 측은 학교 홈페이지에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안양대 입학처 관계자는 "7차 합격자들에게 오늘 오후 전화로 합격을 통보하고 나서 다시 한번 합격을 안내하는 차원에서 문자를 발송하다가 실수가 발생했다"면서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 시청자 제보, 안양대학교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