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탄핵 인용과 특검 연장을 촉구하는 15번째 주말 촛불집회가 전국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총동원령을 내린 야당은 지도부와 주요 대선 주자들이, 새누리당은 친박계 의원들이 각각 촛불과 태극기 집회에 참석해 장외 여론전에 나섰습니다.
▶ "2월 탄핵""특검 연장"…한파 속 광화문 촛불집회
▶ 정치권도 광장으로…"조속 탄핵" vs "특검 탄핵"

2. 탄핵 무효를 주장하는 이른바 태극기 집회는 서울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어떤 단체와 사람이 참석하고 있는지, 또 성조기와 십자가는 왜 등장한 건지 밀착 취재했습니다.
▶ '탄핵 무효' 태극기 집회…거리 나온 사람들 정체
▶ '탄핵 무효' 태극기 집회…거리 나온 사람들 정체

3. 대통령 대면조사를 놓고 특검과 청와대의 힘겨루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검은 재협의가 없으면 다음 주 초 출석통지를 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 靑-특검, 대면조사 '신경전'…출석 통지서도 검토

4. 고영태 씨의 음성이 담긴 녹음파일 2천 개가 헌법재판소에 제출됐습니다. 어떤 내용이 담겨 있으며 또 대통령 탄핵 심판의 변수가 될지 짚어봅니다.
▶ '고영태 녹음파일' 2천여 개…탄핵심판 변수 되나

5. 지난해 봉급생활자들이 낸 세금이 처음으로 30조 원을 넘었습니다. 평균 임금은 조금 올랐는데 봉급생활자들에게서 떼 간 세금 증가 폭만 유독 컸다는 불만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 월급은 '찔끔' 세금은 '많이'…유리지갑서 30조 원

6. 항체 생성률이 100%로 조사된 농장에서 구제역 의심 소 5마리가 발견됐습니다. 백신 접종과 항체 검사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항체 100%라더니 의심증상…못 믿을 구제역 백신

7. 집안에 반려 동물들만 있었는데 불이 나는 일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반려 동물이 방화용의자가 되는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 집 비운 사이에 화재…유력한 용의자는 '고양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