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안철수, '버티는 바둑'으로 인공지능과 맞대결 벌이다

이 기사 어때요?
어제 (2일) 안철수 국민의당 의원이 한국기원을 찾아 이창호 9단, 박정환 9단 등 프로기사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안 의원은 일본의 바둑 인공지능 프로그램인 ‘젠’과 대국을 두기도 했습니다.
 
대국을 갖기 전 안 의원은 이창호와 알파고의 경기를 보며 감동했다는 발언과 함께 예전에 자신이 복싱 챔피언에게 물어봤던 내용이 떠올랐다고 밝혔습니다. “권투에서 이기는 비결이 있냐고 (세계챔피언한테) 물어봤습니다.”고 당시 일화를 소개한 안 의원은 “강한 펀치를 날려서 이기는 게 아니랍니다. 오히려 반대랍니다. 강한 펀치를 맞고 얼마나 오래 잘 버티느냐가 승패를 결정한답니다.”고 경기를 보며 떠올렸다던 일화를 소개했습니다.
 
인공지능과의 바둑 대결에 나선 안 의원은 한 수 한 수 고심을 하는 기색이 엿보였습니다. “ 대표님 지금 훈수 해줄 때까지 기다리고 계신 거예요?”라는 현장의 농담에 안 의원은 “수읽기 중이다, 원래 장고바둑을 둔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대국이 끝난 뒤 안 의원은 “호각세다”고 이날 대국을 평했습니다. 곧이어 “제가 열심히 노력해서 국민의당 후보가 되고 민주당의 후보로 쉽게 문재인 전 대표가 된다면”이라면서 “저 안철수와 문재인의 대결이 될 거고, 저는 그러면 반드시 이길 자신이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대선 승리 자신감을 피력했습니다.
 
인공지능과의 대국에서 ‘버티는 바둑’을 선보인 안철수 의원, SBS 비디오머그가 전해드립니다.
 
기획: MAX / 구성: 황승호 / 편집: 이지혜 / 영상취재: 이재영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