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까요정' 김경진, 조윤선에 "이쁜 여동생 같은…" 표현 논란

'스까요정' 김경진, 조윤선에 "이쁜 여동생 같은…" 표현 논란
국민의당 김경진 수석 대변인이 오늘(22일) '블랙리스트' 의혹으로 구속된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대해 "이쁜 여동생 같은…"이라는 표현을 사용해 논란을 빚고 있습니다.

김 수석대변인은 광주 일·가정양립지원본부에서 진행된 '강철수와 국민요정들' 토크콘서트에 패널로 참석해 지난 9일 국회 '최순실 국정농단' 청문회 뒷얘기를 소개하면서 조 전 장관을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조 전 장관은 이 청문회에서 이용주 의원의 집요한 추궁에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의 존재를 인정한 바 있습니다.

김 수석대변인은 함께 행사에 참석한 이용주 의원이 "조 전 장관이 구속돼 저로서는 좋은 일이지만 마음 한편으로는 좀 그렇다"고 말하자 관련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습니다.

김 수석대변인은 "조 전 장관이 마지막 순간에 (블랙리스트 존재를) 인정하고 정말 힘들었나 보더라"며 "20분 있다가 정회했는데 조 전 장관이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 방에 쪼르르 가더라. 잘 모르지만 거기에서 울고불고 하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 이후로 이용주 의원과 저를 (위원장실에) 부르시더라. 가보니 각 당 간사와 조 전 장관이 앉아있었다"며 "아마 조 전 장관이 위원장한테 '나 죽겄어요. 이러면 못살아요'라고 했던 것 같다. (김 위원장이) '야 좀 살살해라, 이 의원 해도 해도 너무한다'고 하시더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내가 '위원장님, 우리 이용주 의원이 뭘 잘못했다고 그러시느냐'고 하니 '아, 그래도 어쩌냐. 장관이 이러는데…'라고 하더라"며 "이쁜 여동생 같은 장관이 울고불고하니 좀 난감했던 것 같다"고 회상했습니다.

김 수석대변인이 '이쁜 여동생 같은…'이라는 표현을 쓰자 일부 여성 청중들 사이에서 술렁이는 분위기도 감지됐습니다.

김 수석대변인은 또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청문회 상황을 설명하며 '우병우 저XX'라는 표현을 쓰기도 했습니다.

김 수석대변인은 지난 19일 당직 인선에서 대변인으로 발탁됐고, 국조특위 위원으로 활동하며 '∼스까'라는 광주 사투리를 가미한 '송곳 질문'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스까요정'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